스마트 안전관리플랫폼 선도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최첨단 IoT 기술을 이용하여 근로자의 안전을 지킵니다.

휴랜, '2021 스마트시티 SOC-ICT 우수기업' 건설 부문 수상_21.09.10
2022-05-30 15:21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364
첨부파일 : 1개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휴랜은 ‘2021 스마트시티 SOC-ICT 우수기업’에서 건설 부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산업 현장에서는 인적자원의 한계와 안전관리의 공백으로 인한 중대 재해가 끊임없이 발생 되고 있다. 이로 인해 IoT 및 AI 등이 적용된 스마트 안전 장비를 활용한 안전관리 기술에 관한 관심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휴랜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자사의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스마트 안전관리 통합 플랫폼 IMOS(Innovative Monitoring On Smart)를 통하여 다양한 건설사는 물론 공공기관의 사업들을 연이어 수주하며, 국내 안전관리 분야에서 높은 매출 성과를 경신하고 있다.

휴랜의 IMOS는 단일 및 다수의 건설 현장에 대한 안전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산업재해 예방 및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실시간 통합관제 플랫폼이다. 또한, 웹 기반의 플랫폼인 IMOS는 현장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형 인터페이스 기능을 구축함으로써 2021년 상용화에 성공했다.

휴랜 관계자는 “휴랜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하여 기술의 고도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향후 신기술의 도입이나 타사의 기술과 연동을 통하여 IMOS의 적용 범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링크 : 이데일리_21.09.10